본문 바로가기
News

셰바즈 샤리프, 논란의 여지가 있는 선거 이후 두 번째로 파키스탄 총리에 당선

by World News 24 2024. 3. 3.

이슬라마바드
CNN
  —
셰바즈 샤리프(Shehbaz Sharif)는 지연과 광범위한 투표 조작 의혹으로 인해 결과가 나오지 않은 총선 이후 거의 한 달 가까이 파키스탄의 두 번째 총리가 되었습니다.

2월 8일 여론조사에서 과반을 확보한 정당은 없습니다. 투옥된 임란 칸 전 총리가 이끄는 PTI당 소속 후보들은 무소속으로 출마했지만 여전히 102석으로 대부분의 의석을 확보했다.

셰바즈 샤리프의 형이자 나와즈 샤리프 전 총리가 이끄는 파키스탄 이슬람연맹 나와즈당(PMLN)이 73석으로 2위를 차지했고, 오랜 라이벌인 파키스탄인민당(PPP)이 54석을 차지했다. .

형의 지지를 얻은 셰바즈 샤리프는 지난해 의회가 해산될 때까지 맡았던 역할로 복귀해 PMLN과 함께 연립 정부를 이끌게 됩니다.

하원에서 투표가 끝난 후 야당 의원들은 샤리프가 국회의원들에게 연설하는 동안 그를 도둑이라고 부르며 구호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연립정부 하에서 PPP의 아시프 알리 자르다리(Asif Ali Zardari)가 대통령직을 맡습니다. 자라다리는 암살된 베나지르 부토 전 총리의 홀아비로, 그의 가족이 당을 장악하고 있다.

셰바즈 샤리프는 임란 칸이 의회 불신임 투표로 극적으로 권좌에서 축출된 후 2022년 4월 파키스탄 총리로 처음 취임했습니다.

칸은 이후 부패와 국가기밀 누설 등 여러 혐의로 투옥되어 최소 14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지난 2월, 칸과 그의 아내는 지방 법원이 2018년 결혼이 법을 위반했다고 판결한 후 추가로 7년의 징역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칸은 정치적 동기 때문에 혐의를 부인했다.

파키스탄의 새 정부는 국가의 악화되는 빈곤에 대한 불만이 커지는 등 이미 분명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샤리프 총리는 파키스탄 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한 협상을 위해 국제통화기금(IMF)과 추가 회담을 시작하는 임무를 맡게 될 것입니다.

당국에 맞서 계속 집회를 벌이고 있는 칸의 충성스러운 지지자들도 샤리프에게 문제를 제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개발 중인 이야기이며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