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는 크리미아 반도를 공격하는 우크라이나 드론 38대를 요격했다고 밝혔습니다.

by World News 24 2024. 3. 4.

2014년 러시아가 불법적으로 합병한 크림반도에서 우크라이나 드론 공격이 보고된 이후 일련의 폭발이 크림반도를 뒤흔들었다.

온라인에 게시된 영상에는 남동부 페오도시야의 연료 저장소 근처에서 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러시아 관리들은 드론 38대가 격추됐다고 밝혔다. 크림 반도와 러시아를 연결하는 케르치 다리가 일시적으로 폐쇄됐다.

이번 공격은 우크라이나가 동맹국들에게 무기 공급 확대를 계속 촉구하는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키예프가 서방제 무기로 군대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러시아 군대는 최근 우크라이나에서 이득을 얻었습니다. 모스크바는 지난 달 동부 핵심 도시인 아브디브카(Avdiivka)를 장악했습니다.

그러나 영국군 정보부에 따르면 이는 엄청난 비용을 초래했다고 합니다.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2월이 2022년 2월 24일 전면적인 침공이 시작된 이래 러시아군에게 가장 치명적인 날이었다고 밝혔습니다. 하루에 983명이 사망하고 부상당했습니다.

“오늘날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355,000명 이상의 병력이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수치에 어떻게 도달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러시아는 사상자 기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며칠 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2022년 2월 24일 이후 31,000명의 병력을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그 이후로 180,000명의 러시아 병력이 사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는 최근 크리미아 반도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보고하지 않았지만 목격자들은 창문이 흔들리고 자동차 경보기가 울렸다고 보고했습니다. 키예프는 자국 군대가 연루됐음을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토요일 러시아 드론이 우크라이나 오데사의 아파트 블록에 충돌해 어린이 5명을 포함해 최소 12명이 사망했습니다. 일요일은 오데사와 그 지역에서 애도하는 날입니다.

우크라이나 관리들에 따르면 일요일 별도의 개발에서 러시아는 남부 헤르손 지역을 목표로 삼아 1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또한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지역의 쿠라호베 마을에 대한 러시아의 포격으로 16명이 부상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침공 2년, 지친 우크라이나인들은 포기하지 않았다
로젠버그: 2년간의 전쟁이 러시아를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지도 속의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의 제한된 진전
러시아군은 2년여 전 이란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수천 대의 이란산 드론을 우크라이나 목표물에 발사했다.

보복으로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부지, 특히 석유 시설을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지난 토요일 러시아 제2의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주거용 건물에 드론이 충돌했습니다. 주민 100여명이 대피했으며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구조대원들이 파괴된 주택 잔해를 제거하고 있다.
우크라이나가 서방 무기 공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는 이란이 공급한 드론을 사용해 왔다.
공군 기지, 군대 집중, 훈련장 및 흑해 함대를 갖춘 크림 반도는 우크라이나의 주요 목표였습니다.

지난해 어느 시점에는 한반도 탈환을 위해 전면적인 공격을 가할 의도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흑해 함대를 반복적으로 공격했습니다. 지난해 위성 이미지에는 크리미아에 기반을 둔 많은 전함이 반도를 떠나 러시아 흑해 항구인 노보로시스크로 향하는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우크라이나군에 따르면 지난 달 러시아 상륙함 카이사르 쿠니코프호가 크림반도 해안에서 침몰됐다고 한다.

자매선 노보체르카스크(Novocherkassk)는 지난해 12월 페오도시야(Feodosiya) 항구에 정박하던 중 피격됐다.

지난 9월 우크라이나는 흑해 함대에 대한 가장 큰 공격 중 하나로 최대 10기의 미사일과 3척의 무인정을 이용해 해군 목표물과 항구 기반 시설을 공격했습니다. 세바스토폴 조선소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해전에서 우크라이나의 가장 큰 피해는 2022년 4월 러시아의 주력 흑해 미사일 순양함 모스크바의 침몰이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또한 케르치 다리가 남부 지역을 점령하고 있는 러시아군의 중요한 재보급 경로이기 때문에 여러 차례 표적을 삼았습니다.

키예프는 크림 반도와 러시아가 점령한 모든 영토를 탈환할 계획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는 풍부한 무기와 포병을 보유한 훨씬 더 큰 군대인 러시아와 계속 싸우기 위해 미국과 다른 서방 동맹국의 무기 공급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의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지지자들이 610억 달러(480억 파운드) 규모의 군사 지원 패키지 승인을 거부함에 따라 우크라이나 군대는 탄약이 고갈되고 있습니다.